본문 바로가기

발음교정

#001-CNN 으로 발음 연습

처음 녹음. First recording



문장 원본


Now, jetlagged travelers the world over

have navigated its labyrinth and

now Skytrax has named Singapore's Changi Airport

as the world's best for the fourth year in a row.



일단 상당히 어려운 문장들이 많습니다. 단어도 모르는 단어구요. jetlagged, labyrinth, Skytrax, 이 세 단어가 난해하군요. 그러면 원본과 비교해서 들어봤을 때 어떨까요. 원본은 여기서 확인 가능합니다.

[CNN06-05-01.mp3]


수정

  1. jetlagged : 이 발음은 뒤에 ed 발음을 안 하는 것 같네요. 제 귀로는 안 들립니다. 
  2. travelers the world over : 트라블르스'ㄷ' 월둬버. 연음이 기가 막히게 이어져야 되는 구간인데요. 저는 엉망으로 했네요. the world를 they world 처럼 들리게 잘못 발음했네요.
  3. have navigated its labyrinth and : 와... ed its 이건 완전 발음 어려워요. 연음 정말 안 되네요. 원본 음성은 굉장히 자연스럽게 하는데. 따라하려니 안됨. 이거 어떻게 해야 하나요.

  4. now Skytrax has named Singapore's Changi Airport : 계속 들어도 has를 has a 라고 원본에서 발음 하는 것 같다. has를 길게 발음하면서 이상하게 들리게 하네요. 헤에즈으.... 이렇게 발음하고있네요. 그리고 named 여기서 d 발음 안한다. 와 이런거 정말 아직 모르겠다. d를 아예 원본에선 발음 안한다. 주의해야겠다. 그리고 airport를 에어포트라고 안 하고 에에에포 ㅌ 이렇게 한다. 이 ' 발음 아예 안 한다. 와.. 너무 달

  5. as the world's best for the fourth year in a row. :  year 가 항상 저는 이어ㄹ  이렇게 발음했었습니다. 그런데 원어민 음성들으니 이이에 . 이렇게 하네요. 연습해야겠어요.


연습 후 . After practicing.



약간 나아 진건지...다음에 기회가 되면 원어민에게 발음 교정 받기로 합니다. 


30분쯤 뒤 답변이 왔습니다.




그런데...

제가 들어도 제 발음..많이 우물 우물 거리는 것 같아서 이상한데요.  원어민은 좋다고 하지만. 일단 다음 연습해야 겠네요. 여기서 이렇게 머무르면 너무 정체 될 수가 있으니까요. 일단 전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