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동안 난 뭐를 한 것인가 이런 생각이 드네요. 7년동안 영어나 열심히 공부했다면 지금쯤 어느 정도 수준에 올라왔을 텐데 너무 너무 아쉽습니다. 이것저것 한다고 좌충우돌 했는데 결국 원점으로 돌아왔습니다.



으아앙 세월이여~



그런데 지금부터 정신 차리면 되는 것 아닐까요. 영어가 부족하니 어딜 가나 정보 습득에 어려움을 느낍니다. 정말 많은 정보들이 영어로 생산되는 요즘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지고 있던 주제에 대해 깊게 들어가려면 바로 영어 자료들이 눈 앞에서 저를 노려 봅니다. 



 네가 나를 이해할 수 있겠어? ㅋㅋㅋ



마치 이렇게 말하는 것처럼 느껴질 정도에요. 네가 나를 본다고 이해할 수냐 있겠냐고 영어들이... 그 영어 활자들이... 나를 놀리고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영어는 전 세계 수억명이 사용하고 있는 언어입니다. 제가 그 까 이 꺼 못할 이유가 뭐가 있습니까. 저 뿐만 아니라 이 글을 읽고 있는, 저처럼 영어에 한을 가지고 있으신 분이랑면 누구나 잘 할 수 있는 언어가 영어 아니겠습니까. 열심히 꾸준히 그리고 포기하지 않고 한다면 말이죠




우연하게 위 음성 자료를 발견했습니다. 새로운 마음 가짐으로 블로그를 운영해보려고 비밀번호랑 자료들을 정리하다가 찾게 된 자료입니다. 아마도 다른 원어민의 발음을 따라 한 것 같네요. 위의 내용을 몇 문장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누가 저런 문장을 만들었는지 검색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영어 인터넷 학습 사이트 운영자가 만들었던 자료일 거에요.



 감전된 듯한 마음으로 천천히 

위의 음성을 들었습니다.



내가 이런 걸 했었구나... 7년 동안 잊고 살았는데 자료가 사이트에 그대로 살아있다니 약간 뭉클하기도 하고. 그리고 저 사이트가 갑자기 신뢰가 급상승하기도 하고... 그 세월동안 영어나 공부할 걸 .... 후회가 되기도 하고. 마음이 복잡해지네요. 



하지만 이렇게 자료가 있으니 예전의 제 실력을 다시 확인해 볼 수도 있고. 예전 자료를 통해 그 동안 저의 나태했던 모습을 반성할 수도 있고 좋은 것 같아요.



여러분들과 다시 시작합니다.



분명 저처럼 다시 영어를 마음잡고 시작하려는 분들 계실 겁니다. 그 분들의 마음을 알기에 같이 도우며 어느 정도 영어 수준을 끌어올리는 데 노력했으면 합니다. 같이 공부하는 것만큼 좋은 게 없잖아요.  하지만 온라인이라는 한계가 분명 있습니다.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 노력은 시행착오를 필요로 합니다.  시행착오를 겪더라도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이 서로에게 큰 힘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2016년 여름... 한국 어느 더운 공간 안에서



주의 아래 더보기를 누르지 말것


더보기


같이 공부하실 분을 모집합니다.


텔레그램 : http://bit.do/mp3-naver

페이스북 : http://bit.do/FB-dokhak

네이버 밴드 : http://bit.do/05pdf